MY MENU

공지사항

제목

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신규 연구회 사업제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4
첨부파일1
조회수
18916
내용

안녕하세요!


우리 학회는 6개의 연구회를 운영 중에 있었으며, 연구회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지난 2월 ~5월까지 이사회 및 평의원 합동회의에서 시대의 흐름에 맞게 재정비를 통해 개편의 필요성을 논의하여 3개의 연구회가 통합운영 및 연구회 내부 회의를 통해 해산의 절차를 진행하여 최종 이사회에서 승인 처리 되었습니다.


현재, 해양기후변화 연구회, 해양산업기술 연구회, 해양에너지 기술표준화 연구회 등 3개 연구회를 유지하고, 추가 2개의 연구회를 신설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연구회의 지속적인 모임 및 활동을 위해 학회 차원의 재정지원(년/100만원)이 있을 예정이며, 새로운 연구회모임의 적극적 제안을 통해 학회가 대두되는 이슈에 대해서 다양한 논의를 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회원분들 중에서 학회 성격에 맞는 신규 연구회 사업제안이 있으신 분들은 첨부의 설치요청서, 연구회 회칙(내규), 회원명단을 작성하시어 제출하시면, 이사회에서 검토 후 승인을 통해 발족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관련근거: 연구회 운영세칙 제1조(연구회의 설치)


1(연구회의 설치)


본회에는 해양환경 및 에너지 관련기술의 연구발전을 위하여 연구회를 설치할 수 있다.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각종 연구회를 설치할 수 있다


1.
회원 10인이상이 발의하여 연구회의 명칭, 목적, 연구사업 및 운영방식등이 명시된 연구회 내규와 설치요청서를 회장에게 제출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얻었을 때
2.
본회 회원의 연구활성화를 위하여 이사회가 필요하다고 결의하였을 때



신규연구회 사업 제안이 있으신 분들은 7월 2일(금)까지 학회 사무국으로 관련 파일을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참여 및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